(내돈내산)가을 아이와 함께 용인 서전농원에서 밤따기 체험, 밤손질과 찌는 법도 공유합니다. :: 이니마마의 날적이
반응형

이니가 갑자기 밤을 따고 싶다고 말했다.

흘려 들었었는데 주말에 뭐할까 하다가 그 말이 생각나서 밤따기 체험을 하기로 했다.

동탄에서 가까운 용인에 서전농원이라고 밤따기 체험이 가능한 곳이 있었다.

https://cafe.daum.net/kyj7004

 

☆서전 농원☆

2018년 새롭게 시작하는 용인 서전농원으로..오세영~~^^

cafe.daum.net

1시쯤 도착했는데 예약없이 4시반전까지 그냥 와도 된다고 하셨다.

도착하니 차가 엄청 많았다.

그래도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주차에 어려움은 없었다.

너무 늦게 도착해서 우리 밤을 다 가져갔으면 어쩌나 서둘러 갔다.

입장료

대인 13,000원
소인 8,000원
준비물 긴팔, 목장갑, 모자, 모기기피제 (추가로 돗자리 챙기면 좋다)
간단한 매점 있음
예약없이 4시반전까지 입장가능
주차공간 넉넉함

우선 차량을 주차하고 장갑, 모자, 긴팔, 돗자리까지 챙겨서 부지런히 올라갔다.

입구를 지나 긴 산책로로 이동했다.

나무도 크고 시원하고 너무 좋았다.

가는 길마다 밤송이가 엄청 떨어져있다.

밤 많이 따야지!!

도착했다. 간단한 매점과 간이 테이블이 있어서 컵라면등 간단한 식사가 가능했다.

화장실도 있긴 한데..

위생이 좋지는 못했다.

입장료를 이체하면 사장님이 주황 망을 세개를 주신다.

아이는 집게도 주시고

장갑을 못 가져온 분은 천원에 한짝씩만 판매도 하신다.

토요일이라선지 사람이 많아서 집게가 없다고 해서 좀 아쉬었다.

이제 출발하면 된다. 

여기 밤농장?은 엄청 커서 그냥 아무데나 다니면서 밤을 주우면 된다고 하셨다.

가운데에 이렇게 큰 들판?도 있어서 돗자리 펴서 아이와 놀기도 너무 좋았다.

이제 본격적으로 숲속으로 들어가서 밤을 줍기 시작했다.

사방이 밤나무다.

작은 밤들이 여기저기 떨어져있고 가끔 안깐 밤송이도 있어서 발로 누르면서 까기도 했다.

그런데 속이 빈 밤송이들도 많았다.

간단히 팁을 주자면 밤따기는 보통 8월부터 11월까지 한다고 한다.

8월부터 사람들이 밤을 주웠으니 빈 껍데기들도 많았다.

그래도 이렇게 늦게 도착해서 실망할게 없는게

엄청 넓은 숲속을 헤집고 다니다보면 사람들이 발길이 닿기 힘든 곳을 찾을 수 있다.

첫번째는 작은 밤들만 줍다가 숲속 깊숙히 들어가니 좀 외진곳에 큰 밤송이들이 진짜 많았다.

완전 핫스팟을 발견해서 그 곳에서 큰 밤송이들을 엄청 주웠다.

다들 사람손길이 닿지 않은 핫스팟을 발견하길 바란다.

이 밤송이들 보이는가?

엄청 큰 밤들을 진짜 많이 땄다.

다 딴 후에 이렇게 모아서 이상한애들은 버리고 크고 맨질한 아이들만 속아내는 작업도 했다.

내 기준에 탈락한 밤들은 주변에 던저벼렸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엄청 주워갔다 ㅎ

숲속을 깊히 헤맨 보람이 있었다.

밤줍기를 거의 한시간 이상 한것 같았다.

목표량도 채웠으니 돗자리에 앉아서 음료수도 먹고 좀 쉬었다.

은근히 뷰가 좋다는 것을 그때 알았다.

충분한 휴식 후, 밤을 들고 신나게 내려갔다.

막 달려가다가 이니가 밤을 떨어뜨렸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우리밤 크기를 보고 놀랬다.

그러면서 "우리는 너무 밤들이 작나?"라고 했단다ㅎㅎ

완전 뿌뜻하다!!

바로 딴 밤은 김치냉장고에 2틀 정도 두면 좋다고 했다.

그러나 당일에 한 봉지 정도는 쪄서 먹어야 했다.

우선 밤을 물에 깨끗히 씻고 가만히 두면

썩은 밤이 물 위로 동동 뜬다.

우리는 여기에서 세개정도가 떠서 버리고 물에 10분 정도 담가뒀다.

밤은 두가지 방법을 조리했다.

하나는 엉덩이에 칼집을 내서 에어어프라이어에 10분, 뒤짚어서 10분 총 20분 조리했고

나머지 반은 찜기에 쎈불로 10분, 중간불로 20분, 뜸들이기 10분 후 찬물로 샤워하기로 쪘다.

두가지 방법으로 조리한 결과 찐밤이 뭔가 더 달고 부드럽고 맛있었다.

 

이제 서전농원에서 가까운 순대국 맛집 '제일식당'으로 가볼까~?

https://innimama.tistory.com/entry/%EC%84%9C%EC%A0%84%EB%86%8D%EC%9B%90-%EB%B0%A4%EC%A4%8D%EA%B8%B0-%EC%B2%B4%ED%97%98%ED%9B%84-%EC%97%84%EC%B2%AD-%EC%9C%A0%EB%AA%85%ED%95%9C-%EC%A0%9C%EC%9D%BC%EC%8B%9D%EB%8B%B9-%EC%9D%B8%EC%83%9D-%EC%88%9C%EB%8C%80%EA%B5%AD

 

서전농원 밤줍기 체험후, 엄청 유명한 제일식당 인생 순대국

서전농원에서 밥따기 체험 후, 출출해졌다. 남편이 알아본 엄청 유명한 '제일식당'이라는 순대국집으로 가기로 했다. '제일식당' 뒷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에는 어려움이 없었다. 뭔가

innimam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