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가원 영광 법성포 보리굴비 손질법, 찌는 방법, 찌는 시간(내장, 비늘제거, 지느러미 제거하기), 부모님 설선물세트로 좋은 명가원보리굴비 :: 이니마마의 날적이
반응형

#명가원보리굴비 #보리굴비 #보리굴비손질법 #보리굴비찌는법 #보리굴비내장제거 #보리굴비비늘제거 #보리굴비지느러미제거 #명가원한정식 #냉장고파먹기 #녹차물 #밥도둑 #설선물 #선물세트 #명가원영광법성포보리굴비 #영광법성포보리굴비 #찌는시간

안녕하세요, 이니마마예요~!
냉장고를 파봤어요~
냉동실에 명가원 영광 법성포 보리굴비가 있더라구요!ㅎ
근데 너무 커서 하마리만 해봤어요 ㅎ
예전에 손질법을 찾아서 해봤는데 오랜만에 하려니 다 까먹어서
다시 찾아보고 열심히 이렇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준비물은 보리굴비, 쌀뜬물, 대파, 월계수입도 있다면 좋지만 전 없..ㅎ

사진 예쁘게 찍고 싶었어요 ㅎㅎ 남편이 뭐하냐며..ㅋㅋ
햇빛만 받아도 그림이네요 ㅎ 이거 필터 안 쓴거예욯
햇빛이 필터네요 ㅎ
재료를 다 준비하면 쌀뜬물에 담가줍니다. 20분정도?

보리굴비가 너무 커서 큰 통에 담았는데.. 이렇게 보니 별로 안 커보이네요.
제가 손이 큰편인데..손보다 훨씬 크고 통통했어요.
보리굴비 피부 좋아지겠다~..ㅎㅎ
이렇게 준비가 끝나면..,
이제 내장 비늘, 지느러미 제거가 남았어요.

지느러미하고 비늘을 가위로 제거해줍니다.

반응형

그 다음 비닐 봉지에 보리굴비를 넣고 칼로 비늘을 제거해줍니다.
비닐에 안 넣고하면 사방으로 튀어요...ㅎ

마지막으로 내장을 제거해줘야해요.
내장 제거 안하면 보리굴비를 찔때 엄청 비린내가 많이 나서
꼭 제거해줘야해요.
가위로 배를 갈라서 내장을 빼줍니다.
그럼 모든 준비는 끝!

찜통에 대파를 깔고
보리굴비를 넣고 15~20분정도 찌면 완성입니다!

다 찌고 난 후에 후라이펜에 살짝 구워주면 더 고소하고 맛나요~
너무 커서 꼬리가 자꾸 튀어나오네요.ㅎ

녹차물을 준비하고 고추장도 살짝 찍어서 먹으면 이게 또 밥도둑이예요.
근데 이게 또 사진찍는데..햇빛이 없으니 사진이 영..

자리를 옮겨서 살 발라서 찍었는데..대박.ㅎㅎ
엄청 윤기나고 맛나보이죠?
같은 공간 다른 느낌.ㅋ

맨 밥 떠서 보리굴비 살만 살짝 올려봅니다.

이번엔 녹차물에 말아서 보리굴비 살 한점~

정말 보리굴비는 사랑입니다.
저희 딸도 5살밖에 안됐는데 엄청 맛있다고 ㅎㅎ
너무 잘 먹어서 한마리만 한걸 후회했다는...ㅎ
다음에는 두마리 해줄께!!
이상 보리굴비 찌는법, 손질 방법 등을 공유해보았어요~!
여러분도 보리굴비 맛있게 드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inimama/products/5319346630

광명 명가원 한정식 특대 영광 법성포 부세 보리굴비 5미 부모님 현금보다 좋은 선물 상견례 명

[명가원 한정식] 광명 동굴 맛집 상견례하기 좋은 명가원 한정식

smartstore.naver.com

광명 명가원 한정식 특대 영광 법성포 부세 보리굴비 5미 부모님 현금보다 좋은 선물 상견례 명절, 추석, 설 선물 50대 60대 : 명가원 한정식
[명가원 한정식] 광명 동굴 맛집 상견례하기 좋은 명가원 한정식
smartstore.naver.com
너무 맛난 명가원 영광 법성포 보리굴비 링크도 공유할께요~!
부모님도 좋아하실 보리굴비 설선물세트도 드려도 좋을 거같아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