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후기)친환경, 제로웨이스트 동구밭의 올바른 설거지 워싱바, 바디워시비누 가꿈비누 다섯번째 재구매!! :: 이니마마의 날적이
반응형

한창 제로웨이스트와 친환경에 관심을 가질때가 있었다.

그래서 샴푸, 린스, 바디워시, 클렌징폼, 설거지세제 등등 모든 것을 플라스틱 용기에서 벗어나

비누로 제로웨이스트를 꿈꿨다.

한순간 화장실에 플라스틱통들 대신 비누만 다양한 종류로 가득했었다.

그러나 확실히 플라스틱통 속에서 누르기만 하면 나오는 각종 세제들과 샴푸등의 편안한을 버릴 수 없는 것들도 있었다.

 

그 중에서 실패한 것은 샴푸 비누, 클렌징 비누였다.

샴푸는 아무래도 비누 사용시 뻑뻑함이 있고 긴 머리를 감기에는 너무 불편해서 결국 일반 샴푸로 다시 돌아왔다.

클렌징 비누도 세정력이 의심스러워 결국 클렌징오일과 클렌징폼으로 돌아왔다.

 

그래도 그 중에 성공하고 지금까지 다섯번 이상 재구매 한 것들도 있다.

특히 만족스러운 것은 설거지 세제대신 동구밭의 올바른 설거지 워싱바와 바디워시 대신 가꿈비누이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떨어질때마다 다시 재구매를 하고 있다.

 

이번에도 역시 동구밭에서 택배가 왔다.

짜잔~ 이번에는 가꿈비누 2가지와 설거지워싱바를 대용량으로 구매했다.

먼저 가꿈비누는 바디워시 대신 사용해서 바디워시의 플라스틱 통을 줄일 수 있어서 좋다.

비누는 다양한 향과 성분으로 나오는데 이번에는 오이가지와 페퍼민트를 사용했다.

샤워타월에 이 비누를 살살 문지르면 거품도 잘 나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그리고 그 동안 바디워시가 차지하는 플라스틱통의 자리도 비워서 한결 화장실이 깔끔해진다.

다음은 동구밭의 올바른 설거지 워싱바다.

기존 설거지세제 플라스틱통이 사라지고 이렇게 워싱바가 자리를 차지한지 벌써 6개월이 넘었다.

대용량으로 나온 이 제품은 한 통에 5조각의 워싱바가 들어 있어서 포장을 줄여 더 친환경적이다.

양도 많아서 마음이 넉넉하니 좋다.

 

다들 친환경,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분들이라면 우선 바디워시와 설거지세제를 대체하는 

동구밭의 가꿈부니, 워싱바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상, 내돈내산 동구밭 리얼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